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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2019년 고객만족도 조사에 따른 행복기숙사 제도 관련 주요 Q&A 안내
등록일
2020-06-25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5402


 

2019년 고객만족도 조사에 따른 행복기숙사 제도 관련 주요 Q&A

 

 

 안녕하십니까. 한국사학진흥재단은 행복기숙사 입사생의 실질적인 만족도 향상을 위해 매년 고객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2019년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 검토 사항을 아래와 같이 전달드립니다.

 앞으로도 한국사학진흥재단과 행복기숙사는 입사생 여러분의 만족도 제고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임을 약속드립니다. 감사합니다.

1. 사생실 내 냉장고 미설치 및 사생 규칙 중 음식물 반입 금지 관련 건

 

기숙사 사생실 내 냉장고 미설치 및 사생 규칙 중 음식물 반입 금지 관련 조항과 관련하여 다음과 같이 안내드립니다.

사생실 내 냉장고 미설치 및 음식물 반입 금지 사유는 사생의 위생 및 청결 문제와 더불어 기숙사 내 취사로 인하여 다른 사생에게 피해를 줄 수 있음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2. 사생실 내 전자레인지 사용불가 관련 건

 

기숙사 사생실 내 전자레인지 사용불가 건과 관련하여 다음과 같이 안내드립니다.

(사생실 내 전자레인지 사용불가) 기숙사 사생실 내 전자레인지 사용불가 사유는 전자레인지 사용 시, 발생하게 될 화재 및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제한하고 있습니다.

(공용 휴게실 전자레인지 사용가능) 입사생의 편의를 위해 휴게실(또는 취사실)에 공용 전자레인지를 배치하였으니, 해당 공간에서 안전하게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3. 방학기간 외부대관 관련 건

 

방학기간 외부대관 건과 관련하여 다음과 같이 안내드립니다.

행복기숙사는 입사생의 거주여건 개선을 위하여 연간 최소한의 기숙사비 인상률을 책정하고 있으며, 최소한으로 책정된 기숙사비로 기숙사를 운영 및 관리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방학기간에는 많은 입사생이 퇴실함에 따라 기숙사를 운영할 수 있는 수입원이 줄어들게 됩니다. 이에, 기숙사에서는 입사생이 가장 적은 방학기간을 활용하여 외부에 기숙사 시설을 대관해줌으로써 부가적인 수입원을 창출하여 안정적이며 원활하게 기숙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사유로, 방학기간에 외부 대관을 실시하고 있으며 외부인과 최소한의 접촉과 입사생의 안전을 위해 불가피하게 입사생의 사생실 이동이 있는 부분에 대해서 양해 말씀을 드리며, 향후 기숙사에서는 사생실 이동에 대해 효율적인 방안을 마련하여 입사생의 번거로움을 최소화하고자 합니다.

 

4. 외박 횟수 및 통금시간 제한 관련

 

외박 횟수 및 통금시간 제한과 관련하여 다음과 같이 안내드립니다.

행복기숙사는 입사생의 안전에 대해 최우선 시 하고 있습니다. 외박 횟수 및 통금시간 제한은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사고들로부터 입사생을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 생긴 수칙입니다. 또한, 기숙사라는 특성 상 공동체 생활에서 고요한 취침시간 대에 발생하는 소음으로 인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통금시간에 제한을 두고 있음을 양해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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